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진단키드 레피젠 사용법!진단키트 간편하네요!
    온갖리뷰우 2022. 2. 7. 19:36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제 갓 시작한 블로거 우온입니다!

    뉴스보다보니 코로나 확진자가 하루 3만명이 넘었더라구요

    이놈의 코로나가 종식되려나 싶으면 다시 늘어나고

    이제 정말 끝인가 싶으면 또 다시 확산이 반복되니

    마음이 지치네요

     

    코로나가 오랜기간 지속되다보니

    이제는 마스크는 벗고 다니는 것이 더 어색한 정도가 되었고

    들고다니는 가방 안에 손소독제가 당연해졌어요

     

    확진자가 나와도 이제는 약국에서 진단키트를 손쉽게 구입해서

    스스로 테스트를 하게 되었네요ㅎㅎ

     

    이번에 남편 직장에 확진자가 한분 나와서

    남편도 진단키트로 코로나 테스트를 하게 되었는데요!

     

    옆에서 지켜보며 과정을 기록해봤어요

     

    진단키트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할테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진단 키트 구매하기!

     

     

     

    먼저 진단키트를 사와야합니당!

    넘나 당연하지만 사는데 발품 좀 팔아야했어요..

    근처 약국 5군데를 돌았는데 모두 품절이었거든여..

    좀 큰 약국에 전화해서 재고 확인 후 살 수 있었습니당ㅎㅎ

     

    인터넷 검색해서 규모가 좀 있는 약국에 전화해서

    진단키트 있는지 확인 후 찾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고생하지 마세여 여러분,..

     

     

    진단 키트 구성품!

     

    우여곡절 끝에 구매한 진단키트!

    래피젠 진단키트네용

     

    총 2회분의 테스트 키트가 들어있어요!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설명서가 동봉되어있고,

    박스 왼쪽 하단 보시면 사용법영상 유튜브로 연결되는 큐알코드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성품은

    검체추출액

    테스트기

    검체 채취용 도구(면봉)

    점적용 필터마개(뚜껑)

    폐기용 비닐봉투

    이렇게가 한세트에요

     

    그럼 사용해볼까요?

    진단 키트 사용하기!

     

    먼저 손 씻고 오세요! 바로 시작합니당!

     

    평평한 곳에 진단키트 박스 두고 내용물 꺼내세요

     

    검체추출액 포장 벗기고 윗부분 껍질도 제거후 박스에 꽃아줍니다

     

    면봉 머리 부분 손이 닿지 않게 (오염되지 않게) 주의하며 꺼내주시고

    코 점막 깊숙히 (2cm) 넣어 10번 돌려줍니다

    반대쪽 코에도 10번 돌려서 검체 채취해줍니다.

    면봉을 상자에 고정해둔 검체추출액에 넣고 절단부분을 잘라주세요

    영상보면 맨손으로 또각하고 잘 분리되던데

    영상처럼 잘 절단되지 않더라구여?

     

    결국 가위 이용했습니다ㅎㅎ

    이제 마개를 잘 닫아주시고

    테스트기 포장벗겨 평평한 곳에 놓아주세요

    30분정도 두고 보아야하니 흔들리지 않는 안전한 곳에 두시길 추천드려요!

    마개를 닫은 검체추출액을 위아래로 두어번 흔들어주시고

    테스트기(s부분)에 세방울 정도 떨어트리면 됩니당

    매우쉽죠~?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끝!

     

     

    결과 확인하기!

    테스트기를 보면 

    C와 T라고 적혀있는데요

     

    C부분만 선이 생겼다면 음성! (한줄)

    C와 T 둘다 선이 생겼다면 양성! (두줄)

     

    남편은 한줄 나왔으니 음성!

    ㅎㅎ테스트기로 바로 확인해버리니까 마음이 좀 편하네요..

     

    혹시 양성이 나왔다면 신속히 CPR 받드러 가셔야합니당...

     

     

    다시 확진자가 늘고있는 추세인데

    주변에 확진자가 나왔을 때 각자 간편히 

    체크할 수 있으니 좋네요

     

    다들 무엇보다 건강 챙기시고!

    아프지 마세요ㅠ

     

    이만 포스팅 끝!

     

Designed by Tistory.